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호공원 걷기운동 시작해 보아요!

일상생활이야기(일상, 여행, 이야기)

by 순둥하리맘 2024. 3. 18. 12:3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순둥하리맘입니다.

오늘부터 걷기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집 근처 서호공원에 다녀왔습니다.

걷기 정말 딱 좋은 산책길로 한바퀴 돌면 빠르게는 20분 천천히 걸으면 30~40분 정도가 걸리는 코스입니다.

걷기운동도 좋지만 뛰시는 분들도 많고 낙조가 아름답기도 하고 서호공원은 봄이되면 벚꽃축제가 열려서 유명하기도 합니다.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시계답 여기서부터 시작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436-1

문의 : 031-228-6358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고 주말에 가족단위로 또는 운동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호공원옆에는 서호꽃뫼테니스장과 풋살장 아이들이 놀수 있는 서호꽃뫼공원숲속놀이터도 있습니다. 

 

 

서호공원은 서호저수지가 있는 공원으로 수원팔경 중 하나인 서호 낙조가 아름답습니다. 서호저수지 둘레길로 수원 팔색길이 있어 산책하기 좋고. 저수지에는 정조 때 축조된 축만제가 있습니다. 

코스가 걷기도 뛰기도 좋은 평지로 되어있어 좋은것 같아요

 

 

걷다보면 저수지 한가운데 철새들이 사는 인공섬이 보이는데요. 하얗게 보이는 건 새들의 배설물 때문이랍니다. 

나뭇잎이 짙어지면 푸르게 보이기도 합니다. 서호공원에는 다양한 철새들이 사는데요.

민물가마우지, 해오라기, 물닭, 큰기러기, 흰뺨검둥오리,뿔논병아리, 중대백로, 청둥오리등 8종류의 다양한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서호공원은 축만제를 축조하여 생긴 농업용 저수지로서 상류의 따뜻한 물이 유입되어서 물고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먹잇감과 겨울철에서 얼지않아 철새들이 많이 찾아 온다고 합니다.

걷다보니 백로도 보이고 여러 오리등을 보았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산책로 옆에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철새도 봤는데 다음엔 찍어와야 겠습니다.

수원에 이런 많은 길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요즘 걷기에 한창 꽂혀 있어서 수원에도 있지 않을까 했었는데 정말 있었네요 이렇게 가까운 곳에.. 한번 알아봐야 겠습니다.

쪼금 지저분해 보여도 이해해 주세요.

 

너무나 끌리는 길도 있었습니다. 다음에 시간나면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자 오늘은 총 3시간정도 걸었네요.

토스만보기로 인증해 보았습니다.

 

매번 집 근처 아파트만 빙빙 돌다가 오랜만에 공원에 나가서 걸으니 한적하고 좋았습니다. 

자! 화이팅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